티스토리 뷰

추천꿀팁

안 열리는 밀폐용기 뚜껑 여는 방법

꿈꾸며 사는 세상 2016. 9. 4. 13:44





밀폐용기의 뚜껑이 안 열릴때는 가장 먼저 음식이 담긴 내부 온도를 높여줍니다.

내부 온도가 올라가면 공기가 다시 팽창해서 뚜껑을 여는데 도움이 됩니다.


내부 온도를 높이는 방법 중 가장 쉬운 방법은 뚜껑 부분에만 뜨거운 물을 부어줍니다.

뜨거운 물을 적신 수건으로 덮어줘도 효과가 있고 이렇게 해도 안된다면 따뜻한 물에 넣어서 전체적으로 데워주는 방법도 있는데 데워도 내용물에 이상이 없을 때만 합니다.


최종 단계로는 큰 냄비에 물을 좀 채워서 안 열리는 용기를 통째로 넣고 한번 끓여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너무 오래 끓이진 말고 좀 데워졌다 싶을때 꺼내서 열어보면 대부분 공기가 팽창하면서 뿅 소리와 함께 쉽게 열립니다.







가끔 스파게티 소스병이나 잼병이 안 열리는 경우도 있는데 병 채로 뜨거운 물에 한번 씻고 숟가락을 길게 끝으로 잡고 병뚜껑 옆 부분을 돌아가면서 톡톡톡 드드려 줍니다.

그럼 내부 압력이 낮아지면서 밀폐된 뚜껑에 공기가 통할수 있는 미세한 공간이 만들어집니다.

이렇게 해서 고무장갑을 끼고 뚜껑을 열거나 아니면 요즘 많이 사용하는 실리콘 냄비 집게로 열면 아주 쉽게 열립니다.

고무밴드가 있다면 이걸 뚜껑에 감아서 열면 고무장갑이나 실리콘 장갑과 마찬가지로 마찰력이 높아져 쉽게 열립니다.


이렇게 했는데도 병이 안 열린다면 유리병을 뜨거운 물에 좀 담가주고 아이스팩을 뚜껑위에 조금 올려뒀다가 고무장갑으로 열면 쉽게 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