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천꿀팁

추석연휴에 도움되는 5가지 필수앱

꿈꾸며 사는 세상 2016. 9. 8. 01:03





1.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


한국도로공사에서 제작한 대표적인 교통정보 앱입니다.

귀성길이나 귀경길에 막히는 고속도로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아볼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사고나 정체 구간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고 1588-2504 로 교통상황에 대해 문자를 보내면 20초 내에 사고, 정체 기간이 문자로 온답니다.



2. 굿닥 앱


굿닥 앱은 연휴기간에 고향이나 타지에서 응급환자가 발생하면 활용하기 좋은 필수앱입니다.

주변의 비상 진료가 가능한 의원, 병원이나 약국을 편하고 쉽게 검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29(보건복지부 바로콜센터) 로 연결도 가능합니다.






3. 스마트 택배 앱


부모님 댁이나 지인에게 보낸 선물이 잘 도착했는지 궁금할 때 쉽게 검색해서 바로 확인 할 수 있는 실시간 택배확인 앱입니다.

모든 택배사 알림을 자동으로 설정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정 사업 본부의 우편물 정보 데이터와 시중 택배 운송 정보를 활용해서 만든 민간 앱이라 평소에도 아주 유용합니다.



4. 모두의 주차장 앱


귀성객의 편의를 위해 휴대폰 위치 정보 서비스를 이용해서 근처 무료 주차장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지자체, 민간이 운영하는 주차장의 공공 데이터를 활용해서 유료 주차장은 할인 예약과 결제까지 가능한 유용한 앱이랍니다.

한국 공항 공사 제휴를 통해 전국 공항(인천 공항 제외) 주차장 실시간 정보 및 항공기 운항 정보도 제공해 줍니다.



5. 농식품 정보 누리 앱


농림 수산 식품 교육 문화 정보원에서 제작한 추석 명절 연휴 기간 동안 차례음식과 가족들 먹거리를 준비하는 주부들에게 추천하는 아주 유용한 앱입니다.

각종 농산물의 현재 시세, 식생활, 안전에 대한 최신 동향을 알수있고 가족을 위한 건강 레시피 정보를 이용해 검증된 한가위 먹거리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