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명인이야기

꿈을 포기하고 싶을 때

꿈꾸며 사는 세상 2016. 9. 26. 00:12




1. 20년 넘게 글을 쓰면서도 평론가들로부터 "너저분한 잡동사니 같은 글만 쓴다" 는 비판을 받았던 작가의 이름은 도스토예프스키입니다.

2. 영하 10도의 날씨에 알몸으로 밖에 나가 "나는 할 수있다!" 라고 외치던 한 무명 배우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배우 중 한 명이 됩니다. 그의 이름은 전광렬입니다.

3. 신용호는 한국의 저명 인사 99명으로부터 "당신이 하려는 사업은 무조건 실패한다" 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들이 "안된다" 고 했던 사업은 "교보생명" 이었습니다. 신용호는 교보그룹 창업자입니다.





4. NBA시절 9,000번의 슛을 실패하고 3,000 회의 경기에서 패배한 선수의 이름은 마이클 조던입니다.

5. 빈민가에서 남들이 먹다 버린 빵을 주워먹던 한 청년은 디즈니랜드를 설립합니다. 그의 이름은 월트 디즈니입니다.

6. 근육 무력증에 걸려서 5년 가까이 누워서 지내던 박성수는 이랜드를 창업합니다.

7. 끝도 보이지 않는 가난에 절망한 나머지 독약을 마신 남자는 세계에서 가장 큰 중국 음식점 "하림각" 의 사장이 됩니다.







8. 수십 곳의 의상실로 부터 "당신은 절대로 패션 디자이너가 될수없다!" 는 말을 들은 한 청년은 패션의 전설이 됩니다.

그의 이름은 크리스찬 디오르입니다.

9. 한 잡지 편집장으로부터 "이런 글 실력으로는 절대로 작가가 될 수 없다" 라는 핀잔을 받은 한 무명 작가는 노인과 바다 로 노벨 문학상을 수상합니다.

10. 손님들이 남기고 간 음식으로 주린 배를 채우던 한 술집 웨이터는 20세기 최고의 펀드매니저가 됩니다.

그는 조지 소르스라는 이름을 썼읍니다.

11. 신춘 문예 탈락에 이어 출판사에 직접 투고한 원고까지 거절 받는 아픔을 겪은 한 청년은 한국 문학을 대표하는 소설가가 됩니다.

그의 이름은 이문열입니다.



오늘 그대를 흔드는 한마디